본문 바로가기

스타벅스

[스타벅스 음료 알아보기] 바닐라 플랫 화이트(Vanilla Flat White)

안녕하세요, 하루입니다!!!

오늘도 날씨가 화창하니 좋네요! ㅎㅎㅎ

오늘도 어김없이 이른 아침부터 업무를 보기 위해 외출했습니다. ㅎㅎ

어김없이 스타벅스에는 자리잡기가 힘들 정도로 사람이 많고...ㅎ... 대단합니다.

 

그래도 자리를 잡아서, 업무를 열심히 보고 있습니다. ㅎㅎㅎ

오늘은 진짜 오랜만에 따뜻한 음료를 마셨어요!
음료의 이름은 바닐라 플랫 화이트(Vanilla Flat White)입니다. ㅎㅎㅎ

 

여러분들도 플랫 화이트 많이 들어 보셨죠?
저도 이번 기회에 플랫 화이트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아보기 위해 검색해봤어요!

 

스프레소에 미세한 입자의 스팀 밀크를 혼합하여 만든 커피로,

카푸치노나 카페라테에 비해 맛이 부드럽고 커피 향이 진한 편  [네이버 지식백과]

 

플랫 화이트에 대한 개념이 약간 헷갈렸는데 이런 느낌의 음료라고 하네요! ㅎㅎㅎ

그리고 스타벅스에는 일반 플랫 화이트는 없고 바닐라 플랫 화이트가 있습니다! ㅎㅡㅎ

 

 

바닐라 플랫 화이트(Vanilla Flat White)

 

바닐라 플랫 화이트를 처음 마셨을 때의 느낌은 일반 라떼보다 커피 향이 진하다는 거였습니다.

왜 진할까 물어보니 일반 라떼 Tall사이즈에 샷이 1개 들어간다면,

바닐라 플랫 화이트에는 샷이 총 4개가 들어간다고 해요!

 

여기에 일반 라떼에 들어가는 샷과는 달리 스타벅스 자체에서 리스트레토 샷이라고 하여

커피의 쓴맛은 적어지고 고소하고 진한 풍미가 남는 샷을 사용한다고 하니, 커피 향이 진할 수밖에  없더라고요!


거기에 일반 라떼보다 우유 폼도 엄청 적어서 우유 양이 많은 느낌이랄까요. ㅎㅎㅎ

저같이 우유폼양을 신경 쓰지 않는 대다수 사람들은 이 음료를 마셔도 참 좋을 것 같단 생각을 했습니다. ㅎㅎㅎ

 

Tall사이즈 기준 가격은 5,600원이며 칼로리는 220Kcal, 카페인 260mg로 아주 많은 편입니다!
아마 제가 마셔봤던 커피 중에 가장 카페인이 높은 음료가 아닐까 싶습니다. ㅎㅎㅎ

더불어 이 음료는 Short와 Tall사이즈 총 2가지 사이즈만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ㅎㅎㅎ

그럼 내일도 다시 찾아올게요!~ 오늘 하루도 버닝 합시다!!!!! ㅋㅡㅋ

 

 

★하루가 전하는 꿀팁★

바닐라 플랫화이트에 바닐라 시럽을 빼고 드셔 보시는 건 어떨까요!ㅎㅎ

플랫 화이트의 느낌을 온전하게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ㅎㅎㅎ

시럽을 별로 선호하지 않는 저는 시럽을 빼고 마시니 더 고소한 커피 풍미를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