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벅스

[스타벅스 음료 알아보기] 스타벅스 돌체 라떼(Starbucks Dolce Latte)

안녕하세요, 하루입니다 :-)

 

산뜻한 주말이 시작되었습니다!

오늘은 최근 추운 날씨가 지속되어 따뜻하게 입고 나왔는데

밖이 햇볕도 내리쬐고 정말 따뜻하더라고요!

날씨가 정말 오락가락한 요즘...~.~... 일기예보를 잘 확인해야겠습니다 ㅎㅡㅎ.

 

오늘은 오후에 해야 할 업무가 있어 또다시 스타벅스를 찾았습니다.

요즘 여러분들에게 음료를 소개해드리기 위해서 매일매일 다양한 음료를 마시고 있어요.

그리고, 오늘 선택한 음료는 바로 스타벅스 돌체 라떼(Starbucks Dolce Latte)입니다 :-)

 

얼마전, 돌체 콜드 브루를 소개해드렸죠!ㅎㅎㅎ

돌체 콜드 브루라는 맛있는 음료가 있기 전에 모태가 되었던 음료가 바로 스타벅스 돌체 라떼라는 사실!!!

스타벅스 돌체 라떼는 관장 라떼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유명하죠ㅎㅎㅎ.

마시고 나면 소화기능이 활발(?)해져서 화장실을 찾게 된다는 의미에서 이런 별명이 붙여진 것 같습니다.ㅎㅎㅎ

 

연유가 음료의 기본 베이스가 되는 이 음료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우유항이 특징인 음료예요!
기본적으로 스타벅스에서 사용하는 일반 우유가 아닌 무지방 우유를 사용해서 음료의 무게감을 덜어준 것도 특징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팥빙수에 들어가는 연유를 무척 좋아하고,

설빙에서 인절미 빙수? 먹을 때 뿌리는 연유도 엄청 좋아합니다.

연유 극호인 제가 마시기에 엄청 맛있습니다 ㅎㅡㅎ.

아마 연유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으실 것 같고,

그래서 이 음료가 스타벅스에서 이전부터 꾸준하게 사랑받는 음료가 된 것이 아닐까 싶네요! ㅎㅎ

 

 

 

스타벅스 돌체 라떼(출처 : 스타벅스 공식 홈페이지)

 

여기에 샷 개수에도 주목해야 하겠습니다!

연유의 달달한 맛을 에스프레소 샷이 잡아주어 달달하면서 진한 커피 향을 느낄 수가 있어요!
Tall사이즈 기준 샷이 2개나 들어가고 업그레이드할수록 1개씩 추가된다고 하니,

가장 큰 Venti사이즈를 마시면 샷이 4개나 들어가는 ㅇㅡㅇ.... 어마어마한 음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ㅎㅎ.

 

시각적으로도 사진과 같이 아이스의 경우 샷과 우유가 얼음을 기준으로 분리되어 멋스럽기까지 해요.

보는 맛도 중요하기 때문에, 음료 마시기 전부터 설레는 마음을 안고 음료를 마실 수 있다는 점!ㅎㅡㅎ.

 

카페인은 Tall사이즈 기준 150mg로 보통 마시는 커피 음료의 카페인을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가격은 Tall사이즈 기준 5,600원으로 형성되어 있어 크게 부담은 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스타벅스 하면 떠오르는 음료 하면 돌. 체. 라. 떼를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엄청 유명한 음료! 

우리 오늘 가는 스타벅스에서는 돌체라떼를 마시며 달달한 연유의 맛과 진한 커피의 맛을 동시에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제가 강추하는 바입니다.ㅎㅎㅎ

그럼 내일 또 새로운 음료 추천을 가지고 오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하루가 전하는 꿀팁★

조금 덜 달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

무지방 우유를 두유로 변경해서 드셔 보세요!
연유와 고소한 두유가 어우러져 단맛은 잡아주고 고소함이 배가 된다는 사실!

강추합니다!!!